MUSIC
5th Anniversary : We Will Be Together
짙은 , 홍재목 , Sentimental Scenery , Casker , Low-end Project , Instant Romantic Floor , Humming Urban Stereo , Tearliner , 요조 , 불싸조 ...
ABOUT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뉴하트' OST를 제작한
파스텔뮤직의 2008년 최고의 컴필레이션 앨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다섯 번째 계절'의 5CD Box Set


DETAILS

파스텔뮤직, 다섯 번째 계절을 바라보다.

- 현재 한국음악씬의 핵심이자 달콤한 사운드의 전령인 허밍 어반 스테레오와 미래 지향적인 보컬리스트 타루의 만남
- 드라마 ‘뉴하트’ OST 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 파스텔 Next Generation의 중심 'Sentimental Scenery' , '짙은' 참여
-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뉴하트’ OST를 제작한 파스텔뮤직의 2008년 최고의 컴필레이션 앨범



파스텔, 우리가 기다리는 다섯 번째 계절

많은 앨범과 공연으로 누구보다 확고한 색깔을 가진 레이블로 자리매김한 파스텔뮤직이 5주년을 맞이하여 5CD 컴필레이션 앨범을 자신 있게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We will be together : Pastel season Edition’은 허밍 어반 스테레오, 타루, 미스티 블루, 캐스커, 티어라이너, 요조 등 트랜드의 정점에 닿아 있는 다양한 색깔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2008년 최고의 스페셜 앨범이다.

‘We will be together : Pastel season Edition’은 기존의 계절이 아닌 새로운 계절에 대한 갈망과 염원,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파스텔뮤직의 5년사에서 빠져서는 안될 뮤지션들, 드리고 앞으로 파스텔의 역사를 함께 써 나갈 뉴페이스들이 각각의 신곡을 선사하며 다가 올 계절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허밍 어반 스테레오 with 타루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허밍 어반 스테레오의 신곡 ‘스웨터’ 이다. 감각적인 코드로 20대 여성에게 특히 사랑 받고 있는 허밍 어반 스테레오는 최고의 커플송 ‘하와이안 커플’로 싸이월드 뮤직 등 각종 차트의 1위를 석권하며 다시 한 번 그 저력을 실감한 바 있다. 각종 모바일 차트 Top 5, BGM 명예의 전당 Top20 에 올라있는 그의 신곡을 노래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더 멜로디의 보컬이였던 타루이다. ‘커피프린스 1호점’의 주제가 속 상쾌하고 촉촉한 목소리의 주인공인 그녀는 이미 최고의 화제로 떠오른 드라마 ‘뉴하트’에서 김민정의 테마 ‘내겐 사랑 하나…’를 부르며 가장 기대되는 신인 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몇 번이고 반복해서 들을 수밖에 없는 중독성을 가진 ‘스웨터’ 는 이 둘의 만남만으로도 이미 앨범의 핫 이슈이다.



파스텔 뮤지션, 한 자리에 모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은 파스텔뮤직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하나 하나 만나보는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와의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요조’의 사랑스러운 첫 솔로 곡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랜 기간 팬들의 기다림을 뒤로 하고 잠자고 있던 미스티 블루가 드디어 신곡 ‘한쪽 뺨으로 웃는 여자’를 통해 팬들의 기대를 채워줄 준비를 하고 있다.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의 음악감독 ‘티어라이너’가 당시 만들었던 ‘regretto’를 완성하여 참여하였으며, 크래커 컴필레이션과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OST에서 숱한 궁금증을 자아냈던 ‘로우-엔드 프로젝트’의 감미로운 신곡 ‘보고 싶어서, 안고 싶어서, 만지고 싶어서…’ 가 수록되어 있다. 포근한 어쿠스틱 기타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두 사람의 목소리가 수필 같은 가사를 조곤 조곤 읊어 준다.

또한 ‘캐스커’는 신곡 ‘달의 뒷편’을 수록하는 한편 파니핑크의 ‘좋은 사람’을 리믹스하여 새로운 느낌을 준다. ‘인스턴트 로맨틱 플로어’가 1집 활동중에도 부지런히 작업한 신곡으로 참여하였으며, 어른아이의 황보라, 도나웨일, 불싸조의 곡이 각각 수록되어 있다.



‘We will be together : Pastel season Edition’에서 기존의 팀 이외에 자세히 볼 밴드가 있다면 바로 ‘Sentimental Scenery’와 ‘짙은’이다. 첫 번째 공식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두 팀은 앞으로 파스텔뮤직의 또 다른 면모를 보여줄 뉴페이스들로, 이번 앨범을 통해 충분히 그들의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할 만큼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다섯 번째 계절을 노래하다

이번 앨범과 함께 주목해야 할 것은 백암아트홀에서 있을 파스텔뮤직 5주년 기념 공연이다. 오랫동안 파스텔과 함께 해온 미국의 스완다이브와 일본의 스윙잉팝시클, 그리고 허밍 어반 스테레오, 타루, 요조, 스위트피, 캐스커,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가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관객 각자의 선호도에 따라 그날 그날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껏 공들여 선곡한 앨범만큼이나 알차고 따뜻한 공연으로 다시 한 번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Be Together

사람들은 누구나 과거를 회상하면서도 다른 미래를 꿈꾸고, 앞날을 준비하면서도 어제의 추억을 놓지 못한다. 그리움과 기대, 익숙함과 신선함을 고루 버무려 낸 이번 컴필레이션이야말로 언제나 고민하는 우리들이 기다려 온 Must-have 음반이다. 이렇게 리스너들의 마음과 함께 하고 그 바람에 부응하며 걸어온 파스텔뮤직의 다음 계절 역시, 더 많은 음악 팬들과 함께할 것이다.


RELATIVE ALBUMS
Transition pastel
Transition music
Transition tv
Transition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