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The Lake (레이크)
Artist thelake 52956

모든 근심과 걱정을 다 삼켜버릴 것만 같은 어느 드넓은 호수. 보컬 유종한은 집 창문만 열면 보이는 이곳을 바라보며 어렸을 적부터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왔다. 동갑내기 친구 김동수와도 줄곧 함께하던 중, 그들은 음악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본격적으로 해보자고 다짐한다. 그렇게 깊고 넓은 호수의 모습을 닮은 음악을 만들기로 결심한 그들은 밴드 ‘레이크(The Lake)’를 결성했고, 2012년 파스텔뮤직 5회 오디션에 발탁된다.

그 후 정식 앨범을 발매하기 전부터 ‘탑밴드2’ 본선 2차전 진출을 비롯하여 KT&G 상상마당 시네마 음악영화제 개막축하공연, 지산 락 페스티벌, 홍대 클럽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라이브 실력을 다져왔다. 또한, 파스텔뮤직 10주년 기념음반 [New Days & New Beginning]과 [2014 Pastel Sampler Vol.6]에서는 댄서블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레이크만의 음악적 색깔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이러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기타 문기웅과 베이스 김윤수를 만나, 보다 탄탄한 사운드와 본격적인 밴드셋을 갖춘 이들은 2015년 여름 첫 EP [The Lake in the City]로 공식 데뷔를 알렸다.

새벽의 밤하늘을 연상시키며 역동적으로 솟구치는 듯한 멜로디를 담은 타이틀곡 ‘Midnight’부터 댄서블한 리듬의 ‘Cocktail party’, 직선적으로 힘있게 뻗어 나가는 ‘Hey’, 점진적인 리듬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OK’, 그리고 몽환적 분위기의 슈게이징 사운드로 희미한 여운을 남기게 하는 ‘환상'까지. 도시 속 빛나는 밤을 연상시키는 5개의 트랙은 마치 잠드는 법도 잊은 듯 청자를 춤추게 한다.
늘 우리가 그리워하고, 원하고, 보잘것없는 꿈이라도 즐거웠던 ‘그때'를 머금고 있는 레이크(The Lake)의 활약이 기대해보는 것은 어떨까.


RELATED ARTICLE
Transition pastel
Transition music
Transition tv
Transition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