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이나래 (Lee Narae)
Artist 01 main profile

2013년 ‘리얼 콜라보’라는 소속사에서 데뷔한 이나래는 첫 싱글 ‘Raining In Amsterdam’으로 대중에게 특유의 차분하고 담백한 목소리를 각인시켰다. 이후 12월에 발표한 앨범 [Real Christmas]에서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자작곡 ‘Deep Sky Blue Champagne’를 선보이며 송라이팅 실력을 입증해왔다.

이듬해 재즈 피아니스트 조여진과 프로젝트 듀엣을 결성, 제25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입상하며 보컬로서의 진가 또한 꽃피운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젝트 앨범 [4분의 1 Part.1] 을 발매하며 전곡 작사, 작곡, 편곡이 가능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이후 소속사에서 나와 꾸준히 개인 곡 작업을 하던 중, 파스텔뮤직의 러브콜을 받고 새 둥지를 튼 이나래는 파스텔뮤직 대표 컴필레이션 앨범 ‘사랑의 단상 Chapter 6 : 36.5 ˚C’에 참여하며 파스텔 뮤지션과 나란히 이름을 올린다. 파스텔뮤직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 ‘공중일기(空中日記)’는 짧은 익명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한층 성숙해진 감성과 진솔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일기장 같은 곡이다. 발매 이후 각종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성장해 나가는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


RELATED ARTICLE
Transition pastel
Transition music
Transition tv
Transition project